ndaily

[서귀포소식]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기사 작성일 : 2024-04-09 15:01:15

(서귀포= 서귀포시는 소아 경증 환자들이 평일 야간과 주말에도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이달부터 '달빛어린이병원' 운영을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서귀포시청 일대


[ 자료사진]

달빛어린이병원은 만 18세 이하 소아 경증 환자가 의료 공백 시간인 야간·휴일에도 외래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해 응급실 이용에 따른 불편과 비용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로 보건복지부가 시행하는 정책이다.

서귀포시에서는 정방동의 우리들소아과의원이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됐다.

평일은 오후 2시부터 오후 11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진료를 받을 수 있다.

2년간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운영되며, 병원 진료 후 처방약을 조제받을 수 있는 협력 약국으로는 감귤약국, 밝은온누리약국, 동홍약국이 있다.

올해산 풋귤 출하 농장 지정 신청 접수

(서귀포= 서귀포시는 올해산 풋귤 유통을 희망하는 농가들을 대상으로 풋귤 출하 농장 지정 신청을 5월 3일까지 받는다고 9일 밝혔다.

접수처는 과원소재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로 감귤원 조성이 10년이 지난 1천㎡ 이상 필지로 농가당 3필지 이내로 신청이 가능하다.

시는 출하 전 잔류농약 안전성 검사비, 풋귤 전용상자 구입비, 개별유통농가 택배비를 지원한다.

풋귤 출하 농장으로 지정된 필지에서 생산된 풋귤에 한해 지원하며, 풋귤생산농장 농업인 교육 미이수자는 제외된다.

올해 풋귤 출하 기간은 오는 8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로 지난해와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