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부산소식] 부산시청 들락날락, 5월 4일 어린이 놀이마당
기사 작성일 : 2024-04-29 09:01:11

(부산= 조정호 기자 = 부산시는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월 4일 시청 '들락날락'에서 어린이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청 들락날락 어린이 놀이마당'이라는 주제로 '버블 매직쇼', '그림책 캐릭터 열쇠고리 만들기', '친환경 커피 점토 아트' 등을 마련한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부산시 들락날락 누리집(library.busan.go.kr/openlib)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시청 들락날락, 5월 4일 어린이 놀이마당


[부산시 제공]

부산시립박물관, 5월 18일 문화유산 그리기 대회

(부산= 부산시립박물관은 오는 5월 18일 오전 9시 30분 부산박물관 전시실과 야외전시공간에서 '제21회 문화유산 그리기 대회'를 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행사는 초등학생들이 문화유산에 애정을 가지고 상상력을 통해 문화유산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문화행사다.

올해 대회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토요일에 별도 시상 없이 개최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참가자들이 제출한 작품은 머그잔에 인쇄·제작해 참가상으로 제공된다.


부산시립박물관, 5월 18일 문화유산 그리기 대회


[부산박물관 제공]

복천박물관, 특별교류전 '부산에서 만나는 고려궁성'

(부산= 부산시립박물관 소속 복천박물관은 30일부터 8월 4일까지 복천박물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특별교류전(하나의 과거 현재 미래-부산에서 만나는 고려궁성)을 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복천박물관과 남북역사학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통일부와 문화재청에서 후원하는 2024년 '개성 만월대 순회전시-하나의 과거, 현재, 미래'의 첫 행사다.

이 전시회는 고려 궁성 개성 만월대 발굴성과와 시 소장 고려시대 유물을 함께 전시해 시민들이 역사 속 고려를 직접 보고 입체적으로 느껴볼 수 있다.


'부산에서 만나는 고려궁성'


[부산시 복천박물관 제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