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영상] "하마스 지도부 찾아라"…이스라엘, 최강 정보기관 모사드 급파
기사 작성일 : 2023-11-23 19:00:58
유튜브로 보기


https:https://youtu.be/zL6tT2ZAPU8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지도부를 추적할 것을 이스라엘 정보기관 모사드에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네타냐후 총리는 22일(현지시간) 오후 텔아비브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모사드에 하마스 지도부가 어디 있든 찾아내라고 지시했다"고 말했습니다.

하마스 최고위 지도부 대다수는 가자지구를 벗어나 주로 카타르나 레바논 베이루트 등 해외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모사드는 정보 수집 및 분석에서 세계적 수준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첩보영화를 연상케 하는 과감한 특수작전으로 유명합니다.

모사드는 해외 체류 팔레스타인 무장대원과 이란 핵 과학자들의 암살에 관여했다는 의혹을 받아 왔습니다.

하마스와 4일간의 교전 중지에 합의한 이스라엘은 후속 협상을 위해 모사드의 다비드 바르니아 국장을 카타르로 급파했습니다.

네타냐후 총리는 이날 일시 휴전·인질 석방 합의가 발표됐지만 전쟁을 계속하겠다는 의지도 재차 천명했습니다.

이스라엘 정보기관 수장이 후속 협상을 위해 카타르로 파견된 가운데 이스라엘 정부가 임시휴전과 인질 석방이 24일 전에는 시작되지 않는다고 밝히면서 세부 협상 마무리까지 적잖은 진통이 예상됩니다.

제작: 진혜숙·송지연

영상: 로이터·AFP·유튜브 이스라엘군·모사드·페이스북 베냐민 네타냐후·X(구 트위터) @TheWatcherDaily·@IsmaryBacallao·@stairwayto3dom


댓글

관련 기사